세븐일레븐, 편의점 경영주와 '상품 인사이트 투어' 진행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0.31 11:36 / 수정: 2025.10.31 11:36
롯데칠성음료 참여해 와인 역사와 용어 등 공유
경영주 상대로 김밥·샌드위치 등 생산라인 소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들과의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인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들과의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인다. /세븐일레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들과의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인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전날 오후 전국 20여명의 경영주들과 함께 와인을 테마로 한 '상품 인사이트 투어'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상품 인사이트 투어'로 경영주들이 직접 상품을 경험하고 심도 깊은 지식을 습득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점포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상품 인사이트 투어는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진행됐다. 참가 경영주들은 롯데칠성음료 소속 와인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와인의 역사, 용어, 포도 품종, 와인잔의 종류, 와인 분류, 테이스팅 방법 등 와인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달받았다.

경영주들은 앙리마티스 시리즈, 산타리타 트리플C 블랙 에디션, 뽀므리 블랙 샴페인 등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선보인 세븐일레븐의 베스트 와인 10여 종을 직접 시음했다. 와인별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이후 세븐일레븐 경영주들은 서로 와인 운영 성공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자유롭게 와인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븐일레븐은 앞선 지난 9월에도 '푸드 인사이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경영주들은 김밥, 샌드위치 등 편의점 간편식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일레븐의 '상품 인사이트 투어'는 점포에서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교육과 매출 증진 노하우에 대한 교류의 장을 조성하여 점포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