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 AI 활용 캠페인 '유튜브 웍스 어워즈 2025' 최종 후보 등재
  • 김정산 기자
  • 입력: 2025.10.30 13:52 / 수정: 2025.10.30 13:52
'디 오퍼스 실버' 광고 영상 유튜브 1000만 조회 달성
우리카드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제작한 자체 콘텐츠가
우리카드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제작한 자체 콘텐츠가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우리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제작 콘텐츠가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5'에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 부문 최종후보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자체 제작 콘텐츠의 주제는 '카드의정석2-궁금했던 우리, 깜짝 놀란 우리'다. 일상 공간 속 예상치 못한 전개를 통해 상표와 관련한 새로운 관심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시상식은 유튜브 플랫폼 기반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정한다.

한편, 지난달 출시한 엔트리 프리미엄 카드 ‘디 오퍼스 실버'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카드 디자인의 모티브인 민화 호작도를 활용하고, AI 기술로 영상 제작 과정을 진행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를 기획과 제작 전반에 직접 적용하며 새로운 제작 방식을 실험한 결과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AI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