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이중삼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7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인증은 특정 분야의 회사 시스템이 국제 표준에 따라 조성·운영하고 있는지 평가·심사 후 발급된다. 이 중 ISO14001·ISO50001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친환경·에너지 관리 체계와 노력을, ISO10002는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한 고객관리 체계와 노력을 평가한다.
HUG는 K-RE100 이행, 지역사회 다회용 컵 사업, 공조 시설 효율화, 단열 필름 설치 등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에너지절약을 실천한 노력을 인정받아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불만 민원 접수·창구 관리, 개선 과제 도출, 개선 추진·환류 등 다양한 고객만족경영 활동을 추진해 고객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노력도 인정 받았다.
윤명규 HUG 사장 직무대행은 "향후에도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