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72개 협력사 참여 파트너스 데이 진행…"상생 경영"
  • 최의종 기자
  • 입력: 2025.10.29 08:39 / 수정: 2025.10.29 08:39
이세희 경영지원사업부장 "협력사와 신뢰 구축"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8일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72개 협력사가 참여한 2025 현대오토에버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8일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72개 협력사가 참여한 '2025 현대오토에버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현대오토에버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협력사들과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하며 상생 경영에 힘을 실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8일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72개 협력사가 참여한 '2025 현대오토에버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018년부터 진행되는 파트너스 데이는 현대오토에버가 협력사와 상생 경영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현대오토에버는 올해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참여한 3개 협력사 △매스코 △소프트자이온 △위버시스템즈에 상장과 상금을 지급했다고 말했다. 이어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인공지능) 시대의 미래' 강연이 진행됐다. 참여자가 파트너십을 강화하도록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동반성장협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협력사별 맞춤형 경영 컨설팅, 협력사의 인력 채용·교육 등을 지원한다. 하도급 거래 납품 대금 현금성 지급률을 100%로 유지하며 협력사 사업 운영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에 5년째 참여하며 협력사 ESG 경영 역량 강화에 힘쓴다는 입장이다. 동반성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4년간 현대오토에버가 지원한 89개 협력사 ESG 지표 준수율은 평균 44.0%에서 87.9%로 상승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다섯 등급 구간 중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기도 했다. 이세희 경영지원사업부장 전무는 "협력사와 신뢰 구축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경영을 지속 실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