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패널 통해 여성 특화 건강보험 개발
  • 김정산 기자
  • 입력: 2025.10.24 13:35 / 수정: 2025.10.24 13:35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 반영
교보생명이 신규 보험 상품 설계를 앞두고 소비자 의견을 청취한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신규 보험 상품 설계를 앞두고 소비자 의견을 청취한다. /교보생명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교보생명은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수집하고 여성 고객의 건강 보장 수요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교보생명은 30~59세 고객 19명을 고객패널로 선발해 건강보험 관련 인식, 가입 경험, 상품 아이디어 등을 수집했다. 지난 6월과 8월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에서는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및 보장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간담회 결과 여성 고객들은 전 연령대에서 암과 뇌·심혈관질환 등 중대질환 보장을 필수로 인식했으며, 30~40대는 유방암·자궁암 등 여성특화암, 50대는 갱년기 및 치매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보장 요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의견을 반영해 지난달 여성 전용 상품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여성 생애주기 전반의 건강 위험을 포괄하는 종합건강형 보험으로 설계했다. 비급여 의료비 보장 등을 강화해 120여종의 특약을 포함한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보험 비즈니스 전(全) 단계에서 소비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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