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첫 오프라인 '美지엄' 통했다…"관람객만 1만2000명"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0.24 09:12 / 수정: 2025.10.24 09:12
SSG닷컴 첫 오프라인 팝업 '美지엄' 문전성시
2030세대 신규 유입…티켓 구매 고객의 65%
SSG닷컴은 지난 15일부터 5일간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을 진행했다. 총 1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SSG닷컴
SSG닷컴은 지난 15일부터 5일간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을 진행했다. 총 1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SSG닷컴

[더팩트 | 손원태 기자] SSG닷컴은 첫 오프라인 팝업이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단독 그로서리부터 이마트 신선식품, 프리미엄 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서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SSG닷컴은 지난 15일부터 5일간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을 진행했다. 총 1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번 행사로 SSG닷컴은 2030세대와의 접점을 넓혔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는 2030세대였다. 신규 고객과 6~12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도 50%를 넘어섰다. 행사 기간 쓱닷컴 순 방문자(UV)도 전년 대비 10% 늘었다.

100여 개에 달하는 쓱닷컴 단독·프리미엄 그로서리와 뷰티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체험형 콘텐츠가 주효했다. 이 중 49곳은 플랫폼 연계 팝업에 처음 진출하는 브랜드다.

행사는 쓱닷컴 강점을 오프라인에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마트 신선식품을 강조한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와 셰프 협업 단독 상품 체험 공간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 'BEAUTY OF SSG' 등이 대표적이다.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고객 반응이 특히 좋았던 공간으로 손꼽힌다. 선착순 신선식품 뽑기 이벤트는 매회 증정품을 추가로 투입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스타 셰프와 협업 단독 상품 중심으로 꾸며진 '고메 스트리트'도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시식 프로그램과 '쿠킹&토크쇼'를 함께 선보였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이마트와의 상품·물류 시너지를 강화해 플랫폼 신뢰도를 지속 제고하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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