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대규모 할인 행사 '쌤페스타' 성료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10.17 10:45 / 수정: 2025.10.17 10:45
1500개 제품,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여
역대 쌤페스타 오픈 매출 중 가장 높은 기록
한샘이 쌤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샘
한샘이 '쌤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샘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창립 55주년 기념 대규모 할인 행사 '쌤페스타'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일평균 주문액, 계약액 등 주요 매출 지표에서 최고 실적을 올리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쌤페스타'는 한샘이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에 걸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하반기에 진행된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개 제품을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의 첫날 주문액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행사 대비 17% 증가하면서 역대 쌤페스타 오픈 매출 중 가장 높은 기록을 경신했다. 행사 전체 기간의 일평균 주문액도 상반기 대비 5% 상승했고 지난달 온·오프라인 계약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올렸다.

이러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인테리어·홈퍼니싱·리빙 상품을 아우르는 고객 니즈와 시즌 기반 핵심 상품의 전략적 노출과 차별화된 프로모션 스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경험 강화다.

여기에 55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상을 함께 해온 한샘의 가치를 되새기는 '너의 한샘으로부터' 캠페인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는 평가다. 여기에 이사·결혼 시즌을 맞은 가을철 인테리어 수요가 한샘의 대표 이벤트인 '쌤페스타'에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가을철 이사·혼수 시즌과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노후화된 부엌과 욕실 등을 바꾸는 수요가 맞물리면서 인테리어 공사 상품이 주목받았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도 크게 늘어나 9월 매장에서 인테리어 공사 상담 후 계약한 건수가 올해 최대치를 기록했고 계약액은 전년 동월 대비 128% 급증했다.

한샘 관계자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진행한 쌤페스타가 다양한 신기록을 세우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며 "쌤페스타는 이제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테리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쌤페스타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