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명석 웰빙푸드 회장,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당선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10.16 17:22 / 수정: 2025.10.16 17:22
지난달 30일 단독 입후보
"권익 보호와 재도약을 위해 최선 다할 것"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으로 당선됐다. /자담치킨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으로 당선됐다. /자담치킨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는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이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에 당선됐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이날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임시 대의원총회를 열고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지난달 30일 단독 입후보한 나명석 회장이 협회장으로 선출됐다.

나명석 당선인은 수상소감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글로벌 무대로 뻗어가고 있으나 동시에 수익구조 악화, 규제 강화 등 풀어나가야 할 현안도 산적해 있다"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협회 회원 및 산업인들의 권익 보호와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올해 말까지 업무 인수와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 3년 임기의 제9대 협회장으로 공식 엄무를 시작한다. 임기 동안 △법률·정책 관련 권익 단체 역할 강화 △K프랜차이즈 글로벌 진출 지원 △배달비 부담 완화 등 가맹점사업자 지원 및 상생 강화 △프랜차이즈 디지털 전환 등을 추진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1998년 프랜차이즈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정보교환을 통한 자주적인 경제활동의 조장과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문화를 이룩함으로써 회원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된 모임이다.

1965년생인 나명석 회장은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한 뒤 지난 2011년 '자담치킨'을 론칭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 기준, 지난 2023년 자담치킨 가맹점 수는 686개다. 앞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수석부회장과 가금류분과위원장, 배달앱 TF 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