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문은혜 기자]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SG닷컴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기획한 오프라인 팝업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객 접점을 넓히면서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트렌디한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팝업을 구성했다.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기획해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SSG닷컴이 엄선한 100여 개 그로서리·뷰티 브랜드가 성수동 에스팩토리D동(4개층, 약 4700㎡)에서 공개된다.
미지엄은 6개 테마의 △고메 스트리트(1층, 스타셰프 요리·이야기 공간) △딜라이트존(1층, 다양한 맛 가득한 체험 공간)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2층, 신선한 장보기 스토리 담은 공간) △스위트존(3층, 커피·달콤한 디저트 체험 공간) △BEAUTY OF SSG(3층, 뷰티 체험 공간) △미지엄 스테이지(4층, 버스킹과 다양한 맛 경험하는 힐링 공간) 전시·체험 콘텐츠로 조성했다.
행사는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되며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티켓을 3만원에 구매해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페스타가 종료되는 오는 19일까지 온라인 기획전도 전개한다. 미지엄 부스에 참여한 브랜드 상품을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몰 장보기 활성화를 위해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그로서리 미지엄' 행사도 준비했다.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윤아트 리유저블백, 폴딩체어, 뷰티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방승재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고품질 식품부터 고급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쓱닷컴의 강점을 직접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형성된 고객 경험이 온라인으로 확산돼 고객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