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Hankook 배터리 신규 BI…태그라인 '체인지 인 모션'
  • 최의종 기자
  • 입력: 2025.10.02 11:11 / 수정: 2025.10.02 11:11
"조현범 회장 철학으로 구축…브랜드 가치 확장"
신규 BI가 적용된 한국(Hankook) 배터리 AGM 제품 이미지. /한국앤컴퍼니
신규 BI가 적용된 한국(Hankook) 배터리 AGM 제품 이미지. /한국앤컴퍼니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배터리(납축전지) 사업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는 조현범 회장 브랜드 철학으로 구축한 그룹 통합 브랜드 'Hankook(한국)' 아래 배터리 사업만의 태그라인 'charge in motion(체인지 인 모션)'을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에너지·하이테크·미래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technology in motion(테크놀로지 인 모션)' 슬로건 아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에는 'driving emotion(드라이빙 모션)'에 이어 한국앤컴퍼니 배터리 사업에도 '체인지 인 모션'을 태그라인으로 적용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는 배터리 사업을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 핵심 동력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며, 미국·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AGM 배터리 제품 판매가 지속 성장하는 성과를 거둔다고 강조했다.

미국 관세 영향에도 국내 납축전지 업계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글로벌 정세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

한국앤컴퍼니는 기존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로 이원화해 운영했던 배터리 라인업을 지난해부터 '한국(Hankook)'으로 일원화했고, 신규 BI를 통해 'Hankook(한국)' 패밀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며 재도약 발판을 마련한다고 전했다.

신규 BI는 한국앤컴퍼니 누리집과 전국 대리점 등 주요 온오프라인 접점에 적용된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BI를 활용해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 해외 전시회 참여 등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겠다"라고 말했다.

bell@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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