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LIG넥스원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주관하는 2025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A 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MSCI ESG는 1999년부터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핵심 이슈를 분석해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글로벌 평가 모델이다. LIG넥스원이 획득한 AA등급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7%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국내 방산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LIG넥스원은 품질관리시스템과 임직원 소통·참여 프로그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는 방산물자 전 생산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협력업체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과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또 사원협의체인 '넥스원보드(NB)' 운영,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패밀리데이' 행사 등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통해 방위산업 특화 정책과 과제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두 번째 보고서에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확대, 고효율 설비 운영 등 저탄소 전환을 위한 실행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hyang@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