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아마존 뷰티 인 서울' 참여…K-뷰티 확장 전략 제시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9.19 16:01 / 수정: 2025.09.19 16:01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K-뷰티 관련 강연 진행
글로벌 사업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 진행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이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에서 K-뷰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한국콜마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이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에서 K-뷰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한국콜마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한국콜마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과 함께 K-뷰티의 세계 시장 확장을 위한 성공 전략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이날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Amazon Beauty in Seoul 2025)'에서 단독 제조 후원사로 참여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경쟁력이 K-뷰티 글로벌 성공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 및 유통사, 인플루언서, 투자사 등 업계 관계자 30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이날 '글로벌 비전' 세션에서 '제조기업 관점에서 본 K-뷰티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윤 부회장은 "진화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치열한 노력과 끊임없는 진화가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소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지만 이러한 치열한 시장 경험이 바로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운 원천"이라며 "높은 소비자 이해를 바탕으로 블록버스터 제품을 확보하고 라인업을 확장하는 것이 K-뷰티 성공 공식"이라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케어,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신규 및 글로벌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예비 사업자들은 단발성이 아닌 실제 사업이 연결될 수 있는 세부 사항을 논의하며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ODM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아마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K-뷰티 산업 전체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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