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입고 출근한다…GS샵, 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9.12 08:55 / 수정: 2025.09.12 08:55
신축성 높은 소재와 포멀 디자인 결합, 직장·일상 아우르는 브랜드
13 오전 '더컬렉션' 방송에서 선보여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선보인다. /GS샵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선보인다. /GS샵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S샵은 새로운 자체 기획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론칭,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분트로이는 '레깅스 바지를 회사에 입고 갈 수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다. 갖춰 입었지만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팬츠와 셔츠 등을 선보인다.

주목할 부분은 소재다. 분트로이는 기획 단계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목표로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스판덱스 혼용률과 고밀도 직조 방식을 연구하며 원단 개발에 집중했다. 특히 스판덱스 함유량을 최대 31%까지 높여 해외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가 사용하는 수준까지 끌어올렸으며, 모든 원단에는 효성 크레오라 스판덱스 원사를 적용했다.

GS샵은 이렇게 개발한 원단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유 이름을 부여했다. △흡한속건 기능과 부드러운 신축성을 지닌 GlideFlex™(글라이드플렉스) △구김을 최소화하는 스트레치 셔츠용 원단 Flexura™(플렉슈라) △양면 미세 기모로 벨벳처럼 부드럽고 전 방향으로 유연하게 늘어나는 Velair™(벨에어) 등 스판덱스 블렌딩 비율과 가공 방식에 따라 기능을 명확히 드러내도록 했다.

분트로이는 오는 13일 오전 9시 20분 '더 컬렉션' 방송에서 처음 공개된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신한카드로 구매 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선화 GS리테일 홈쇼핑BU 패션개발팀 MD는 "이번 FW 시즌에는 팬츠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내년 SS 시즌부터는 아이템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분트로이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기능성을 중시하는 고객층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