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초신선 페스타' 개최…"먹거리 물가 지킨다"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9.10 08:51 / 수정: 2025.09.10 08:51
상생 사과·배 일반 상품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
쌀 할인율 확대 적용, 수입 삼겹살 60% 할인
롯데마트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초신선 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초신선 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마트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초신선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신선 역량을 집결한 초가을 제철 먹거리를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여, 신선도와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상품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추석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집중되는 사과·배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B+급 사과 200톤과 배 50톤의 물량을 공수해 '상생 과일' 행사를 진행한다. 크기가 작거나 미세한 상처가 있는 원물을 활용해 선보이며, 사과는 12브릭스(Brix), 배는 11브릭스 이상의 당도 선별을 거쳐 맛과 영양은 일반 상품과 동일하다. 행사 가격은 기존 판매 상품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다.

최근 가격 상승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진 쌀은 전주 대비 할인 폭을 확대했다. 롯데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추진하는 물가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대표 품목 '정갈한 쌀'(20kg/국산)' 할인율을 기존 5%에서 8%로 상향 조정했다.

해당 기간 육류는 최대 60% 저렴하고 인기 수산물과 즉석 조리식품도 거품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 팀장은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큰 상황인 만큼, 제철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상생 과일을 비롯해, 다양한 핵심 먹거리를 저렴하게 제공해 민생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