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풀무원식품은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라인업 신제품으로 '아임리얼 100 고농축' 3종(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에서 올해 1월 블루베리, 토마토 등 2종으로 첫선을 보인 실온 과채주스 라인이다.
엄선한 과일과 채소를 고농축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한 팩에 담아냈다. 섭취와 보관의 편리함,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이다. 특히 직접 갈아먹기 어려운 과일, 채소를 아임리얼 100 고농축으로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데 이어 더욱 가파른 성장 추이로 8개월 만에 450만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 본격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3종으로 선보인다. 3종 모두 하루 한 팩으로 한국인 하루 과채 부족분 151.5g(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기준)을 채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푸룬'은 푸룬 10알, '아임리얼 100 고농축 타트체리'는 타트체리 15알, '아임리얼 100 고농축 배도라지'는 배 1/2개와 도라지가 함유돼 각 과채 본연의 영양을 한 팩으로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아임리얼의 과(채)즙 100%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을 사용하지 않고 과채즙과 정제수로만 채웠다. '고온 순간 살균(HTST)'을 통해 과채 본연의 향과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실온에 최대 9개월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아임리얼 100의 첫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신제품 3종은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비롯한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아임리얼 100 고농축'이 평소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라인업을 더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온 과채주스 제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