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트렌드는 계속…CJ제일제당, '습김치' 이어 '습파김치' 출시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9.01 11:33 / 수정: 2025.09.01 11:33
'습 실비김치' 라인업 확대
'애(愛)습파' 콘텐츠 인기
CJ제일제당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제일제당은 매운맛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습김치'에 이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습 실비김치'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간다. '습파김치'는 파의 알싸한 맛에 베트남 고춧가루와 청양 고춧가루의 배합으로 강렬하고 화끈한 맛을 내 파의 풍미와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4종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습파김치' 출시와 함께 '습김치' 관련 디지털 마케팅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가수 노라조가 '슈퍼맨'을 편곡해 '습파김치'의 매운맛을 표현한 '애(愛)습파' 음원을 발매했으며 '습파~' 키워드가 반복되는 영상은 SNS 채널에서 지난달 말 누적 합계 700만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울러 '실비 파김치 특유의 풍미에 강렬한 매운맛이 맛있게 맵다', '감칠맛과 단맛의 조화로 중독적이다' 등 '습파김치'에 대한 소비자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습파김치'의 출시 후 4주간 판매량은 '습김치' 초반 판매량에 육박했다. '습김치'와 '습파김치'를 합한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 기준 10만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애(愛)습파' 콘텐츠 인기에 따라 2차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 소비자 공감과 관심을 이어간다.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애(愛)습파 노래 부르며 습파김치 먹방'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습파김치'만 먹거나 원하는 음식과 함께 조합해서 먹은 후 매운 정도를 '습파' 단어를 활용해 자신의 SNS에 멘트나 자막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햇반 한 박스를, 우수 참여자에게는 러쉬 스파이용권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실비김치'에 이은 '습 실비파김치'의 출시,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과 바이럴 등은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유통 채널 등 디지털 환경과 MZ세대에 맞춘 전략이 통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등 핵심 타깃층에 맞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