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슈즈 브랜드 '핏플랍' 국내 사업 운영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9.01 11:23 / 수정: 2025.09.01 11:23
삼성물산, 핏플랍 영국 본사와 계약
'핏플랍X송혜교 컬렉션'도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핏플랍의 국내 사업을 시작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핏플랍'의 국내 사업을 시작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글로벌 슈즈 브랜드 핏플랍(fitflop)의 국내 사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023년 국내 판매를 시작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에 더해 핏플랍의 국내 사업을 추진하면서 슈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회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핏플랍은 지난 2007년 영국에서 론칭한 신발 전문 브랜드이다. 브랜드 출범 당시부터 일반적인 신발 브랜드와 다르게 생체역학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중시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88개국 5000여개 매장에서 연간 7500만 켤레 이상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핏플랍 영국 본사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 오프라인 매장 판매, 온라인 사업, 홀세일까지 담당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등을 비롯해 현재 14개 규모인 오프라인 단독 매장은 내년까지 30개 수준으로 늘릴 예정이며 온라인 사업은 SSF샵을 중심으로, 홀세일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확대해 나간다.

핏플랍은 생체역학 연구센터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샌들, 스니커즈, 플랫슈즈, 부츠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격은 봄·여름(SS) 상품의 경우 10~20만원대이고 가을·겨울(FW) 제품은 20~30만원대까지 구성돼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핏플랍X송혜교 컬렉션'도 공개했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SF샵 방문 고객은 오는 15일까지 가을·겨울 신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50% 할인 랜덤 쿠폰을 1일 1회 받을 수 있고 같은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무료 교환 및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무영 삼성물산 패션부문 남성/컨템사업부장 상무는 "핏플랍은 남녀노소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으면서도 향후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또한 매우 큰 브랜드"라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신뢰할 만한 파트너로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