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와 협업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햇반'에서 받침을 뺀 캠페인명을 활용해 저속라이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선보인 제품으로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를 활용했다.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개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제품 라인업을 총 9종으로 확대했다.
캠페인은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연계해 매주 목요일 고정 코너와 해바송, 사연 소개, 제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9월에는 4.2km를 걷고 달리는 '정희원과 러닝해바' 챌린지를 열어 참여자에게 러닝화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CJ더마켓에서는 '정희원과 저속라이프 해바' 기획전을 통해 햇반 라이스플랜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안마 의자와 러닝 용품을 증정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12곡잡곡밥' 3종과 곤약밥 4종이다. 통곡물밥과 잡곡밥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강화했으며 곤약밥은 곤약 특유의 맛과 냄새를 줄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 열풍이 확산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햇반 라이스플랜 9종을 통해 하루 한 끼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