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28일 오픈 예정인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돼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하고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음료, 원두,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서비스를 선사한다.
체험형 바(BAR)에서는 스모크 건으로 연기를 주입하는 훈연 방식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와 크림을 불로 그을려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렌치 바닐라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추출 기구를 활용한 음료 제조 과정과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에서는 '광화문 믹사토'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음료에 전통 소주를 더해 한국적 상징성과 글로벌 감각을 동시에 담았다. '퓨어 말차 모히토'는 라임과 민트의 청량감에 말차 샷을 더한 음료로 오직 리저브광화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파트너가 직접 제조한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시저 치킨 샌드위치 △치즈 퐁당 잠봉 샌드위치 등 3종과 샤인 머스캣 케이크, 프룻 크레이프 롤 등을 맛볼 수 있다.
리저브광화문은 총 130여석 규모로 체험형 바를 품고 있는 벽면에는 리저브 원두 정보와 다양한 아트웍, 좌석 예약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등을 공유하는 '플리커 보드'를 설치했다. 또 원두가 이동하는 파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와이어 조명과 커피 라운지의 아늑한 분위기를 더하는 벽난로 등이 있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리저브광화문은 서울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광화문에서 스페셜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리미엄 커피하우스"라며 "스타벅스 리저브의 모든 것을 담은 리저브광화문에서 일상의 여유와 품격을 즐겨 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