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붕괴: 스타레일' 굿즈 3일 만에 완판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8.25 15:33 / 수정: 2025.08.25 15:33
협업 세트 5만 판매 돌파
배달 매출도 30%↑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선보인 브랜드 협업이 출시 3일 만에 5만 세트 판매와 굿즈 완판을 기록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선보인 브랜드 협업이 출시 3일 만에 5만 세트 판매와 굿즈 완판을 기록했다. /이디야커피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이디야커피는 글로벌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선보인 브랜드 협업이 출시 3일 만에 5만 세트 판매와 굿즈 완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메뉴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캐릭터 포토 카드와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을 증정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콜라보 전용 세트는 출시 이후 단 3일 만에 5만 건 이상 판매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은 물론 배달 플랫폼을 통한 주문도 급증했다. 출시일인 8월 19일 기준 이디야커피 배달 매출은 전월 동일(7월 19일) 대비 약 30% 상승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굿즈 판매도 흥행을 기록했다.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예약 판매한 △아크릴 블록 △아크릴 스탠드 △기프트카드 세트와,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한정 판매된 △솜 인형 키링 △아크릴 코롯토 △마우스패드 세트는 모두 3일 만에 준비 수량이 소진됐다.

이번 협업은 팬들에게 이디야커피만의 감성과 붕괴: 스타레일의 캐릭터 세계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업 세트는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및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주요 배달 앱을 통해 다음 달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게임 팬들과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협업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