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쿠팡은 대만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기획전을 현지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무역장벽 등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현지에서 확대하고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중소기업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먼저 쿠팡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이라는 배너를 걸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포함,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 K-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중소기업들은 "쿠팡이 2022년 대만에 진출한 이후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에 앞장서 왔는데 정기적인 K브랜드 개최로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특히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들의 경우 그동안 수출 판로 개척을 자체적인 경영 역량으로 감당하기 어려워 향후 쿠팡을 통한 해외 진출에 기대감이 높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별도로 현지에 투자하는 부담없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 지원으로 한국 ‘히든 챔피언’들이 해외에서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