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스파이시터키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날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인게임과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빵빵이와 옥지 캐릭터의 의상 세트를 비롯해 헬멧, 배낭, 차량, 마이크로 우지 총기 스킨, 낙하산, 보이스 카드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된다.
'빵빵이의 일상 디스커버리' 인게임 이벤트에서는 생존 시간, 킬 수, 대미지 등 플레이 기록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포함한 아이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등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위한 '빵빵이의 일상 말풍선을 채워줘!' 이벤트도 열린다. 빵빵이의 일상 웹 애니메이션의 특정 장면에 노출되는 말풍선에 어울리는 대사를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치킨 메달 10개가 지급되며, 센스 있는 댓글을 남긴 이용자 2명을 선정해 '빵빵이 의상 세트'와 '옥지 의상 세트' 중 하나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이밖에도 '펍지 성수'의 포토 부스에서 빵빵이의 일상과의 컬래버레이션 프레임을 체험할 수 있다. 한정 프레임은 오는 16~17일 선공개되며,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사진 촬영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컬래버레이션 엽서가 증정된다.
'빵빵이의 일상'은 유튜브 구독자 240만명을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sohyu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