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824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늘었고, 영업이익은 71%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관련 손익 감소 영향으로 360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의 36%다.
게임별로 보면 PC 게임 매출은 91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다. 특히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효과로 전분기 대비 53% 성장한 130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19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 증가했으며, '리니지2M'은 동남아시아 서비스 지역 확장에 힘입어 27% 오른 480억원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2'를 4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말 진행된 FGT(Focus Group Test)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하고,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한다. 대규모 MMO 개발력 강화와 슈팅·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도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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