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오뚜기가 8일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시작했다. '맛있는 음식으로 더욱 행복했던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부제로 가족과 음식에 얽힌 추억을 수필 형식으로 나누는 행사다.
응모 주제는 △소소한 행복이 담긴 가족 집밥 이야기 △여행 중 즐긴 음식 에피소드 △가족 전통이 깃든 기념일 밥상 △처음 차려본 의미 있는 식탁 등이다. 분량은 1600~2000자 이내다.
총상금은 1790만원이다. 오뚜기상(대상, 1명) 3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3명) 각 100만원, 화목상(우수상, 6명) 각 50만원, 사랑상(장려상, 20명)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특별상 '스위트홈상' 58명에게는 오뚜기몰 5만원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응모자 중 50명은 추첨을 통해 어린이 직업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도 받는다.
참가 자격은 전 국민에게 열려 있다. 접수는 이날부터 9월 11일까지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식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은 가족의 일상을 더욱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매개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를 고객과 활발히 나누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