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현대백화점은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8%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803억원으로 5.5% 늘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연결 자회사인 면세점과 지누스의 실적 개선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현대면세점은 2분기 매출 29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3억원으로, 전년보다 적자폭을 26억원 줄였다. 여행 수요 회복과 운영 효율화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지누스는 2분기 매출 2295억원, 영업이익 291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매트리스 수요가 확대됐고 비용 개선 효과도 반영됐다.
다만 별도 기준 현대백화점의 2분기 매출은 5901억원으로 3.6% 줄었고 영업이익도 693억원으로 2.3% 감소했다. 주요 점포 리뉴얼에 따른 영업면적 축소 등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면세점과 지누스의 실적 호조로 연결 기준 실적이 개선됐다"며 "백화점 부문은 리뉴얼 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조정이 있었으나, 하반기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