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삼성전기가 비우호적인 환율 상황에서도 수익성을 이어갔다.
삼성전기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7846억원, 영업이익 213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120억 원(8%), 영업이익은 15억 원(1%)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매출은 460억원(2%), 영업이익 125억원(6%) 늘었다.
삼성전기는 AI·전장·서버 등 고부가제품 수요 증가로 산업·전장용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및 AI가속기용 FCBGA 등 공급을 확대해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3분기에도 국내외 거래선의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효과로 IT용 부품 및 AI 서버/네트워크, ADAS 등 산업·전장용 제품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컴포넌트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산업·전장 및 IT 등 전 응용처에 MLCC 공급이 증가해 전년 동기보다 10%, 전 분기보다 5% 늘어난 1조2807억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글로벌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AI서버 및 네트워크용 MLCC 시장에서 신규 거래선 확대에 집중하고 고용량·고압 등 전장용MLCC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보다 13% 증가한 5646억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서버용 신규 FCBGA 공급을 적기에 대응하고 BGA는 수요가 증가되는 제품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광학솔루션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 증가한 9393억원을 기록했다. 주요거래선향 플래그십 카메라모듈의 계절적 수요 감소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줄었지만, 해외거래선향 고성능 카메라모듈과 전천후 카메라모듈, 하이브리드 렌즈를 적용한 인 캐빈(In-Cabin, 실내용) 카메라모듈 등 전장용 제품 공급을 확대해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늘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비우호적인 환율 상황에서, 고부가제품으로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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