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 황준익 기자
  • 입력: 2025.07.29 11:00 / 수정: 2025.07.29 11:00
전국 현장 권역별로 나눠 특별안전활동 실시
롯데건설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이승환 롯데건설 주택안전팀 상무(왼쪽)가 현장소장에게 안전 바통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이승환 롯데건설 주택안전팀 상무(왼쪽)가 현장소장에게 '안전 바통'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롯데건설

[더팩트|황준익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특별안전활동을 시행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 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중대 재해뿐만 아니라 일반재해까지 근절해 전 현장 무재해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