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송파한양2차에 세계적 경관조명기업 LPA와 협업
  • 황준익 기자
  • 입력: 2025.07.28 14:30 / 수정: 2025.07.28 14:30
일본 '롯폰기 힐즈' 조명 설계한 글로벌 기업
외관·가로경관·커뮤니티 등 전 영역 감성 조명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조명. /LPA 홈페이지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조명. /LPA 홈페이지

[더팩트|황준익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송파 한양2차 재건축정비사업 수주를 위해 세계적인 경관조명 디자인 기업 LPA와 전략적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단지 외관부터 커뮤니티 공간, 가로경관 및 휴게공간 전반에 차별화된 조명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도시경관의 고급화와 단지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LPA는 1990년 일본에서 설립된 글로벌 조명디자인 전문기업이다. 일본 '롯폰기 힐즈',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의 독창적인 조명연출로 유명하다. LPA는 이번 협업을 통해 조명 설계뿐 아니라 시공단계에 현장 감독까지 직접 참여해 조명 품질의 일관성과 완성도를 보장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송파 한양2차는 단순한 아파트 단지가 아니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예술성을 내포한 감성 조명은 입주민의 일상은 물론 도시 경관 전체에 품격을 더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 한양2차는 총 6만2370.3㎡의 부지에 최고 29층, 134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