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산업별 주요 기업의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조사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서비스 품질 지표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년간 진행됐으며 현장 전문성과 고객 응대 태도 등을 중심으로 측정됐다.
동양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업무지식,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응대태도,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북·강남·부산·광주 등 주요 거점 지역에 플라자를 개소해 창구 환경 개선과 대형화를 추진했고,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을 위한 전담 응대 인력을 배치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도 이름을 올리는 등 대면과 비대면 고객접점 모두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 경영과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yang@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