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써밋' 론칭 11년만 첫 리뉴얼
  • 황준익 기자
  • 입력: 2025.07.22 11:04 / 수정: 2025.07.22 11:04
써밋 단일 네이밍, 새 심볼 도입
대우건설은 11년 만에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리뉴얼하고 새롭게 단장한 써밋(SUMMIT) 브랜드를 공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11년 만에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리뉴얼하고 새롭게 단장한 '써밋(SUMMIT)' 브랜드를 공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우건설

[더팩트|황준익 기자] 대우건설은 11년 만에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리뉴얼하고 새롭게 단장한 '써밋(SUMMIT)' 브랜드를 공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 BI 디자인 변경 수준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의 사업경험과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브랜드 철학부터 디자인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방식, 품질 기준까지 전반을 재정비했다.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기존 브랜드명은 써밋 단일 네이밍으로 정제됐고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이 함께 도입됐다.

대우건설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써밋을 단순한 고급 주거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를 상징하는 기념비(Monument)로 재정의했다. 'The Monument of Aspiration'으로 정의되는 브랜드 철학은 써밋 브랜드가 고객 성취의 정점이 되는 상징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심볼은 브랜드 철학의 앞글자인 'M'과 'A'를 조합해 만든 모노그램이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써밋은 더이상 단순한 고급 아파트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와 열망을 담는 하나의 기념비이자 상징적인 주거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하이엔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의 일관성과 관리를 더욱 엄격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써밋 브랜드는 다음달 말 시공사를 선정하는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에 최초로 제안됐다. 부산 최상위 입지인 남천동 및 서면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