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프리미엄 화장품 '럭스데이' 진행…랑콤·로레알 할인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7.11 09:26 / 수정: 2025.07.11 09:26
'럭스에딧' 2주년 기념
가격 진입 장벽 낮추고 증정품 강화
올리브영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간 럭스에딧 인기에 힘입어 럭스데이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간 '럭스에딧' 인기에 힘입어 '럭스데이'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잇따르면서 신진 K-뷰티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상품 스펙트럼이 대폭 확장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힘입어 올리브영은 '럭스데이'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지난 2023년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인 '럭스에딧(Luxe Edit)'을 론칭하고 설화수, 에스티로더 등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와 라부르켓, 올라플렉스 등 신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였다. 럭스에딧은 온라인몰과 올리브영N 성수, 명동 타운, 센트럴 강남 타운 매장에서 볼 수 있다.

신규 입점도 이어지고 있다. 이달 초 프랑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랑콤(Lancôme)이 온라인몰과 일부 매장(올리브영N 성수, 센트럴 강남 타운)에 입점했다. 세럼, 선케어 등 스킨케어 라인이부터 '뗑이돌' 파운데이션 등 인기 제품을 모두 선보인다.

헤어살롱 브랜드인 로레알 프로페셔널(L’Oréal Professionnel)과 프리미엄 바디 케어 브랜드인 사봉(Sabon)도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올리브영N 성수 매장에 등장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경우 올리브영이 첫 오프라인 채널 입점이다. 색조 브랜드인 시미헤이즈뷰티(SimiHaze Beauty)는 그동안 '해외 직구템'으로 꼽혔지만 현재 올리브영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은 소비자의 호응으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3년간 올리브영 프리미엄 카테고리 매출은 연평균 31%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가격 진입 장벽을 낮추거나 증정품을 강화한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올리브영은 2주년을 맞은 럭스에딧의 긍정적인 성과에 힘입어 '럭스데이' 등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럭스데이에는 로레알그룹 브랜드가 참여한다. 셋째 주부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3일에 걸쳐 브랜드별 럭스데이가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신진 K-뷰티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글로벌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뷰티 쇼핑 채널로서 매력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올리브영의 주고객층인 MZ 세대의 취향과 선호에 맞는 기획상품과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