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글로벌 현장 실습으로 인재 육성 나서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7.10 09:04 / 수정: 2025.07.10 09:04
방송, 유통업계 취업 희망 청년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중국, 일본 현지서 유통 실무 체험, 콘텐츠 트렌드 학습 기회 제공
롯데홈쇼핑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등 글로벌 현장 탐방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등 글로벌 현장 탐방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홈쇼핑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등 글로벌 현장 탐방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3년부터 한국유통학회와 함께 '대학생 해외연수단'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대학생 해외연수단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하고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다. 해외시장 탐방, 전문 교수진 강의 등 현장 중심 교육을 진행하며, 항공권, 숙박비를 포함한 모든 경비를 지원한다.

또한 수료생이 롯데홈쇼핑 인턴사원 채용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도 부여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해외연수단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유통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평가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를 방문해 현지 유통 산업 특강을 듣고 세계 최대 잡화시장 '이우 국제상무성'을 탐방했다. 현지 시장 조사 후 신상품 발굴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롯데홈쇼핑을 통해 실제 상품화될 예정이다.

콘텐츠 분야 해외연수도 활발하다.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수료생 중 우수 인원 12명을 선발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3박 4일간 해외연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일본 최대 콘텐츠 전시회 '콘텐츠 도쿄 2025'에 참관해 IP라이선싱, 방송 기술, 크리에이터 산업 트렌드 등을 직접 살펴봤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앞으로도 방송과 유통 산업을 이끌 차세대 리더들이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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