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 한 달간 릴레이 운영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7.10 08:56 / 수정: 2025.07.10 08:56
다음 달 7일까지 판교점 등 5개 점포서 순차 운영
전북 유관기관과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
현대백화점이 다음 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릴레이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다음 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릴레이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릴레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일 첫 오픈 후 이날까지 운영하는 판교점 팝업스토어에 이어 미아점(7월11~17일), 신촌점(7월18~24일), 더현대 서울(7월25~31일), 목동점(8월1~7일) 순서로 순차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전주가맥축제위원회와 함께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인 '전주가맥축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백화점의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에는 전주 대표 가맥집인 슬기네가맥이 직접 참여해 대표 메뉴인 참치전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축제 인기 메뉴 레시피를 활용한 갑오징어구이, 참치전, 황태구이 등 다양한 지역 특화 안주를 맛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중앙에는 맥주 코너와 시음 공간도 마련된다. 현대백화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점포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해 축제 인지도를 높이고 방문객 유치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역 고유의 식문화를 수도권을 포함해 더 다양한 고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지역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판로 확대와 축제 활성화 효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협력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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