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용량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출시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5.07.09 17:10 / 수정: 2025.07.09 17:10
1.1kg 대용량 얼음 저장고 탑재…기존 제품 대비 49% 늘어난 용량
코웨이는 얼음 저장 용량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얼음 저장 용량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코웨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얼음 용량과 위생, 편의 기능 등 얼음정수기의 핵심 요소를 한층 강화한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코웨이 대표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얼음 저장 용량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대응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자사 가정용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1.1kg의 얼음 저장고를 탑재했다. 이는 기존 '아이콘 얼음정수기' 대비 약 49% 커진 용량으로 제품 크기 변화는 최소화하면서 공간 효율성과 얼음 저장량은 극대화했다.

신제품은 더 커진 얼음 용량에 맞춰 제빙 성능 역시 효율적으로 구현했다. 코웨이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약 12분마다 신선한 얼음을 생성하며,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만들어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스마트 원터치 기능을 적용해 버튼 한 번으로 정량의 얼음을 간편하게 추출하고 얼음과 물을 동시에 추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 얼음 크기부터 출수 용량, 온수·냉수 온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위생 관리의 경우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토출부 △얼음과 물 추출 파우셋 등 얼음이 생성되고 추출되는 모든 구간에 7중 UV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여기에 얼음이 만들어지는 부분에 고온수 자동 살균 기능을 더해 이중으로 관리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물속 유해 물질을 정밀하게 걸러주는 나노트랩 기반의 더블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언제나 깨끗하고 신선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제품은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그레이, 아이스 블루, 아이스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얼음정수기가 갖춰야 할 모든 요건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얼음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의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