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삼양사는 '상쾌환 제로' 라인업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120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누적 777만여개가 판매됐다. 스틱 모양의 제로 숙취해소젤리 '상쾌환 스틱 제로' 2종(청사과맛, 납작복숭아맛)도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제품별로는 음료형이 전체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했다.
삼양사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무설탕, 제로 칼로리 콘셉트 숙취해소제품을 선보였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 부담을 낮추고 식용색소와 보존료를 넣지 않은 제품이다. 허브차에 자주 쓰이는 히비스커스와 자몽 조합으로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지난 1월 출시된 상쾌환 스틱 제로는 무설탕 제품으로, 칼로리는 개당 11kcal다. 기존 스틱 제품 대비 절반 수준이다. 젤리형 식감과 청사과맛, 납작복숭아맛으로 음주 전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로 라인업 전 제품에는 기존 상쾌환의 핵심 원료인 글루타치온이 함유돼 있다. 숙취의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의 체내 분해와 배출에 효과적이며, 숙취해소 기능성 표시제 대응을 위한 과학적 근거도 확보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실증자료 검토도 통과한 상태다.
박성수 삼양사 H&B사업PU장은 "상쾌환 제로 라인업은 맛, 칼로리, 효과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제로 숙취해소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시장 존재감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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