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산리오와 여의도 달린다…'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7.08 09:39 / 수정: 2025.07.08 09:39
오는 9월 20일 1만5000명 규모로 진행
11일 오전 10시부터 티켓 구매 가능
올리브영이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여의도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테마로 열린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만큼 산리오캐릭터즈 콘셉트의 마라톤은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는 꾸준히 열려왔지만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한국 산리오 런은 오는 9월 20일 1만5000명 규모로 진행된다. 장소는 러닝족에게 인기 있는 여의도 공원 일대로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이 이달 1일부터 선보이는 캐릭터 협업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객이 일상 속에서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웰니스 트렌드를 러닝과 접목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2030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를 더해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7월 한 달간은 컬래버 굿즈로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했다면 오는 9월에는 올리브영 회원만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산리오와의 컬래버레이션에 걸맞게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한정판 티셔츠와 모자, 짐색 등을 제공하며 완주자에게는 산리오캐릭터즈가 새겨진 메달을 수여한다. 티켓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올리브영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