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AI 기반 건설현장 혁신 기술 공모전 개최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5.07.04 09:56 / 수정: 2025.07.04 09:56
이달 7월 18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단가계약·장기공급권·공동특허출원 등 인센티브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현장 중심의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2025 포스코이앤씨 기술협력 공모전을 열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현장 중심의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2025 포스코이앤씨 기술협력 공모전'을 열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더팩트|이중삼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파트너사와 함께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안전·환경·품질분야 건설기술 확보에 나선다.

포스코이앤씨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현장 중심의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2025 포스코이앤씨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반의 건설 안전·환경·품질 강화'를 주제로, AI 기술을 건설현장에 접목해 실질적인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개발, 신제품 개발, 시공·품질 개선을 위한 스마트 기술 등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실현력을 갖춘 기술 전반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제안과제 중 성과 검증이 완료된 개발과제에 대해서는 성과공유제와 연계해 단가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파트너사의 기술력 강화와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포스코그룹의 상생 프로그램 '성과공유제'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포스코이앤씨가 2008년부터 시작한 성과공유제는 파트너사와 함께 현재까지 총 128건의 공동기술개발이 진행됐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올해는 AI라는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스마트 건설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은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에서 이달 18일까지 가능하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