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학산문화사'와 맞손…웹툰·웹소설 장르 확대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7.03 09:04 / 수정: 2025.07.03 09:04
만화 출판사와 협업 강화 중
1만 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열려
에이블리가 콘텐츠 제작, 유통사 학산문화사와 손을 잡았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가 콘텐츠 제작, 유통사 '학산문화사'와 손을 잡았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가 공식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대원씨아이', '서울미디어코믹스'에 이어 '학산문화사'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협업을 강화했으며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1만7000개를 넘어섰다.

학산문화사는 만화, 소설, 아동 전문 도서, 웹툰·웹소설 등 국내외 다채로운 작품의 출판 및 유통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콘텐츠와 상품을 개발, 제작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귀멸의 칼날 △스파이 패밀리 △진격의 거인 △기생수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일본 유명 원작 출판 만화를 국내에 정식 유통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에이블리는 이번 학산문화사 입점을 통해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웹툰을 선보인다.

학산문화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매월 10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일상처럼 방문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신규 독자 확보는 물론, 기존 독자층에게도 작품을 더 자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이블리가 앱 안에서 유저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요소를 꾸준히 강화하며 커머스와 콘텐츠 역할을 동시에 갖춘 이례적인 버티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웹툰 '꽃을 주면, 나를 줄게' 단독전을, 7일부터 13일까지 '까마귀는 반짝이는 것을 좋아해' 단독 기획전을 실시한다. 각 작품 모두 1화만 유료 열람하면 추첨을 통해 1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에이블리 내 모든 웹툰, 웹소설 작품 열람에 사용 가능하다.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국내 대형 만화 출판사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큼 떠오르는 웹툰·웹소설 신흥 채널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유저가 원하는 모든 콘텐츠 취향을 손쉽게 찾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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