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을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롯데마트·슈퍼 품질관리팀, 과일팀 MD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을 마친 뒤 이날부터 상품에 본격 도입한다.
'프레쉬 L'은 갈변을 억제하면서도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통상적으로 사과, 배 등 갈변이 쉬운 조각 과일은 비타민C 기반의 선도유지제에 일정 시간 담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한다. 이는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이지만 성분 특유의 산미로 인해 원물의 풍미가 저하되는 한계가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갈변 억제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산미를 줄인 자체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프레쉬 L'은 조각 사과에 우선 적용해 이날부터 롯데마트와 슈퍼 전국 점포에서 판매 한다.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생산하는 '조각 과일 사과'(150g/컵), '조각 과일 사과 방울토마토'(150g/컵) 2종으로 각 2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사과 외에도 갈변이 쉬운 배 등의 과일로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테스트를 순차 진행 중이다.
이규원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완벽한 과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 혁신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