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엠씨유, 함께 할래요?"…현대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
  • 황지향 기자
  • 입력: 2025.06.20 10:53 / 수정: 2025.06.20 10:53
수소 모빌리티 비전 확산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에게 'CO₂없이 물만 배출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에 함께해주실 수 있나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디 올 뉴 넥쏘의 여정에 동참할 것을 제안한다.

현대차는 캠페인의 첫 주자에게 옥외광고와 극장광고, 현대차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고에는 해당 인물을 유추할 수 있는 안경과 정장, '디어.엠씨유(Dear. MC유)'라는 문구가 담긴 이미지와 메시지가 포함됐다. 현대차는 대상 인물의 화답이 오면 함께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차는 오는 7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를 태그하고 디 올 뉴 넥쏘의 수소 모빌리티 여정을 응원하는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스피커 △친환경 비누·칫솔 등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차의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널리 알려지고 많은 분들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 올 뉴 넥쏘는 2018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세련된 미래지향적 디자인 △최대 720㎞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최고출력 150kW의 고효율 동력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