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모바일 앱 '에이지알'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넘어서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6.19 09:01 / 수정: 2025.06.19 09:01
전체 MAU 중 해외 사용자 비중 64% 달성
80여 개국 진출로 글로벌 플랫폼 경쟁력 강화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5월 말 기준 100만건을 돌파했다. /에이피알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5월 말 기준 100만건을 돌파했다. /에이피알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5월 말 기준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5% 증가한 것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사용자 경험 강화 등을 통해 이뤄낸 성과다.

에이지알 앱은 지난 2022년 3월 출시 이후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자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 블루투스를 통해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메디큐브 에이지알 2세대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되며 사용 이력 관리, 단계 조절, LED 컬러 커스터마이징 등 개인별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 구성이 가능하다.

2023년 4분기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앱을 전면 개편하고 현재와 유사한 레이아웃 구조를 갖춘 에이지알 2.0 버전을 선보였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7배 증가해 현재 23만명을 넘어섰다.

2024년 6월부터 8월 사이에는 한국,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하며 글로벌 이용자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 5월 말 기준 전체 MAU 중 해외 사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64%로 국내 사용자 비율인 36%를 크게 상회했다.

에이지알은 2023년 하반기 미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 앱 서비스를 확장하며 글로벌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기능, 사용자 경험 전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고 효과적으로 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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