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 라인업 강화
  • 김태환 기자
  • 입력: 2025.06.18 15:57 / 수정: 2025.06.18 15:57
특약 적용범위 건강보험·간편보험으로 확대
삼성화재가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 적용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 적용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삼성화재는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의 적용범위를 자사 주력 건강보험과 간편보험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약 확대는 지난 5월 출시된 건강보험 신상품 '보장어카운트'에서 처음 적용된 치료비 특약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신규 특약은 종합병원 치료 중심으로 주요 질환을 보다 정교하게 보장한다.

암 관련 보장은 암∙전이암∙10대 주요암∙비급여로 재분류된 수술∙항암방사선∙항암약물 치료를 포함한다.

뇌∙심장질환의 경우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 수술∙혈전용해치료∙혈전제거술 치료까지 보장하는 등 항목별로 중증도와 치료 방식을 세분화했다.

해당 특약의 가장 큰 특징은 보장 구조로, 기존의 연 1회 보장에서 벗어나 치료행위별 연 1회씩 최대 연 3회까지 보장된다. 특히, 전이암 등 재치료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 질환에 대해서는 별도 담보를 구성해 보장 공백을 최소화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치료가 반복되는 중대질환의 특성을 반영해, 보장이 중단되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보장 중심의 건강∙간편보험을 통해 고객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