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조망·하얏트 서비스 체험…호평 부른 HDC현산 용산정비창 홍보관
  • 공미나 기자
  • 입력: 2025.06.16 09:26 / 수정: 2025.06.16 09:26
하이엔드 마감재 실물 관람 가능…21일까지 운영
HDC현대산업개발의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홍보관이 조합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은 21일까지 운영된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의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홍보관이 조합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은 21일까지 운영된다. /HDC현대산업개발

[더팩트 | 공미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의 '시각적 명료함'에 초점을 맞춘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홍보관이 조합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일 개관한 이 홍보관은 조합원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호텔HDC가 운영 중인 파크하얏트의 유·무형의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실제 입주할 주거공간과 최고급 마감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조합원들은 '2면 한강조망 특화설계'가 적용된 주거공간에서 큰 만족도를 드러내고 있다. 침실과 거실 전면에는 2.5m 초광폭 파노라마 창이 설치돼, 기존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문 한강 전경이 실내 공간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욕실에서도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설계는 조합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강조망 세대수는 조합원안(524세대)을 훨씬 넘어서는 총 600세대가 공급돼 조합원 100%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홍보관에서는 주방과 욕실 유닛에 적용된 하이엔드 마감재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홍보관에서는 주방과 욕실 유닛에 적용된 하이엔드 마감재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의 하이엔드 마감재도 실물로 볼 수 있다. 주방과 욕실 유닛에는 △독일 레하우(REHAU) 브랜드 창호 △이탈리아 에르네스토메다(Ernestomeda) 주방가구 △이탈이라 파포니(Paffoni) 수전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 제품이 적용됐다.

현장을 둘러본 한 조합원은 "그동안 말로만 듣던 한강 조망과 차별화된 설계의 실체를 직접 마주하니 선택의 무게중심이 기울었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조합원은 "호텔보다 고급스럽게 구성된 준공 후 아파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홍보관에서 파크하얏트의 유·무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홍보관에서 파크하얏트의 유·무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안한 스카이브릿지와 하이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현장의 관심도 높다. 한강변에서 가장 긴 330m 길이로 조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 브릿지'와 지상 115m 높이에 설치되는 '하이라인 커뮤니티'는 용산의 스카이라인을 대표할 상징적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조합원 모두가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획기적인 평면 설계를 적용하고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업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준비했다"며 "홍보관에서 회사의 비전을 직접 확인한 조합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 추진되는 약 1조원 규모의 대형 정비사업으로, 22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앞두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홍보관은 21일까지 운영된다.

mnm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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