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광고 캠페인이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우 박정민이 출연해 '바쁜 일상 속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끼'라는 온더고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며 MZ세대의 높은 공감을 이끌었다. 유튜브, 케이블TV,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 노출됐으며 특히 유튜브에서 호응을 이끌었다.
캠페인은 △실물 그대로 구현한 도시락을 보여주는 '까보고서' 편 △40여 종의 메뉴를 소개한 '다양함' 편 △간편함을 강조한 '편리함' 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실제 제품 포장과 동일한 비주얼과 구성으로 맛과 품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브랜드 신뢰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광고에 대한 반응은 구매로도 이어졌다. 캠페인 공개 이후 온더고 전체 제품의 일평균 매출은 145% 이상 증가했으며, 롯데마트 입점과 이마트 오프라인 행사 등 주요 유통 채널과의 협업도 본격화됐다. 아워홈은 이를 계기로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브랜드 호감도와 신뢰도가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 브랜드 가치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