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국 12개 매장에서만 한정 운영 중인 스타벅스 칵테일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스타벅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국 약 80% 매장의 영업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다. 이에 저녁 시간대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다양한 뷰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음료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글로벌 럼 브랜드 바카디(BACARDÍ)와의 협업을 통해 '바카디 럼 카르타 블랑카(BACARDÍ Carta Blanca)'를 사용한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핑크 자몽 럼 토닉 △패션 티 코스모폴리탄 등 총 3종은 리저브 매장을 제외한 10개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리저브 도산과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전용 칵테일 음료인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 △시트러스 콜드 브루 마티니 등 다양한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칵테일의 판매량은 속초의 자연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영랑호리조트점'과 도심 속 리저브 전용 매장인 '리저브 도산', 60년대 저택을 개조해 정원을 품은 듯한 '장충라운지R점'에서 타 매장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칵테일 음료의 인기는 요일별 판매 추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일주일 중 칵테일 판매량이 가장 높았던 요일은 토요일로 평일 대비 약 50%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일요일과 금요일 순으로 판매량이 높아 주말 동안 스타벅스 매장에서 여유롭게 한 잔의 칵테일을 즐기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타벅스는 매장의 영업시간 연장 및 칵테일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고려해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에서 칵테일 판매를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저녁 시간대 시원하고 여유롭게 칵테일을 즐기시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스타벅스 칵테일과 함께 휴식이 있는 하루의 마무리를 보내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