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남성 특화 공간 '홍대놀이터점' 오픈…100평 규모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6.10 15:05 / 수정: 2025.06.10 15:05
오는 11일 오픈…홍익문화공원 인근에 위치
체험형 뷰티 서비스 강화
CJ올리브영이 남성 특과 공간 홍대놀이터점을 11일 오픈한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남성 특과 공간 '홍대놀이터점'을 11일 오픈한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을 구현한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 공식 오픈하는 '홍대놀이터점'은 홍익문화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지상 3층, 영업 면적 기준 915㎡(277평) 규모다. 올리브영은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들이 홍대 상권에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남성 특화 매장을 홍대 한복판에 선보였다.

1층에는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인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 '맨즈에딧' 존이 조성됐다. 맨즈에딧 존은 남성 고객들을 위한 큐레이션 공간으로 뷰티는 물론 헬스용품, 패션·잡화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올리브영은 맨즈에딧 존을 '남성 고객이 찾는 뷰티&헬스 공간'으로 만들고자 브랜드와 상품을 고객 수요 중심으로 새롭게 배치했다.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쉐이빙 등 남성용 상품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실제 선호도가 높은 에스트라, 파티온 등 스킨케어 상품도 진열했다. 또 자신만의 취향을 추구하는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와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포인트 오브 뷰'를 선보인다.

매장 내 체험형 뷰티 서비스도 강화했다. 남성 특화 매장인 만큼 '맨즈솔루션' 공간을 조성해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스타일링을 돕는다. 속눈썹 관리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래쉬바'와 피부 유형 및 상태를 분석하고 상담해 주는 스킨스캔 체험도 할 수 있다.

글로벌 특화 요소도 매장 곳곳에 마련했다. 3층은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마스크팩과 스낵 등을 중심으로 공간을 채웠다. K-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3층에 걸쳐 인기 상품들을 모아놓은 K-뷰티나우 존, 글로벌핫이슈 존이 있다. 2층에는 헤드셋이 구비된 'K-POP 음반존'을 조성해 음악을 직접 들어보고 음반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홍대놀이터점은 맨즈 트렌드를 비롯해 다양한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남성 특화 매장이자 글로벌 고객까지 고려한 새로운 ‘K-뷰티 놀이터’"라며 "앞으로도 상권과 고객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리테일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