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펜트하우스급…순천 '조례 수자인 에디션' 입주
  • 공미나 기자
  • 입력: 2025.06.09 16:29 / 수정: 2025.06.09 16:29
지하 4층~지상 27층·5개동·340세대 규모
약 2년간 신규 입주단지 없는 순천 내 최신축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에 위치한 조례 수자인 에디션이 지난 5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7층 5개동, 총 340세대 규모다. /BS한양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에 위치한 '조례 수자인 에디션'이 지난 5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7층 5개동, 총 340세대 규모다. /BS한양

[더팩트 | 공미나 기자] BS한양이 전남 순천에 공급한 '조례 수자인 에디션'이 입주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조례 수자인 에디션은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 1519-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7층 5개동, 전용 101·125㎡ 총 340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올해 8월부터 약 2년간 신규 입주단지가 없는 순천 지역 내에서 최신축 아파트로서 희소성과 입지, 쾌적한 주거환경 등을 갖췄다.

단지는 '340 펜트하우스 컬렉션'을 콘셉트로 전 세대가 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순천 최초로 단지 내 영화감상 공간인 시어터룸을 갖췄다. 커뮤니티는 지역 최고 수준으로 시어터룸 외에도 파티룸,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됐다. 이에 더해 전문 헬스 트레이너와 골프 트레이너, 바리스타 등이 상주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12개월 간 무상 제공(입주 종료일 기준 익월 1일부터 시행 예정)하는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조례 수자인 에디션은 봉화산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된 단지인 만큼 약 8만1000㎡ 규모의 봉화산 근린공원을 아파트 조경처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봉화산과 조화를 이루는 산책로와 사계절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플라워 테라스 가든, 물의 흐름을 감상할 수 있는 캐스케이드(계단식 분수)와 수로, 바닥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도 조성됐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도심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조례동은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주거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외에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왕조초등학교를 비롯해 반경 약 1km 내에 동산여중 및 조례동 학원가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봉화로와 백강로, 순광로, 순천IC 등을 통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망도 겸비했다.

BS한양 관계자는 "조례 수자인 에디션을 순천 최고의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설계에서부터 시공까지 심혈을 기울였으며 실제 입주자 사전점검에서도 입주예정자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면서 "마지막까지 원활한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