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유엔사 부지 '더파크사이드 스위트' 이달 분양 개시
  • 공미나 기자
  • 입력: 2025.06.05 17:44 / 수정: 2025.06.05 17:44
오피스텔 4개 동·775규모 분양
로즈우드서울이 커뮤니티 공간 운영
유엔군사령부 부지 개발 프로젝트 더파크사이드 서울의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가 이달 분양한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유엔군사령부 부지 개발 프로젝트 '더파크사이드 서울'의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가 이달 분양한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더팩트 | 공미나 기자] 서울 노른자 입지로 평가받는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군사령부(UN사) 부지 개발 프로젝트 '더파크사이드 서울'이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분양을 이달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은 용산구 이태원동 22-34 일대, 총 4만4935㎡ 규모 부지에 조성되는 지하 7층~지상 20층, 11개동 규모의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을 포함해 주거, 호텔, 리테일, 오피스, 문화, 여가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복합용도개발(MXD: Mixed-Use Development) 프로젝트다.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는 4개 동, 전용면적 53~185㎡, 총 775실의 규모다. 혁신적인 평면 설계와 '로즈우드서울'이 직접 운영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갖췄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로즈우드 호텔스 앤 서울(Rosewood Hotels & Resorts)의 로즈우드서울이 국내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내 2027년 개관 예정인 로즈우드서울은 250개의 객실과 고급 레스토랑, 대규모 연회장, 웰니스 공간 '아사야(Asaya)' 등을 갖춘다. 단지 내에는 대형유통사가 운영하는 약 3만9000㎡ 규모의 하이엔드 상업시설 '더파크사이드 몰'이 조성된다.

또한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입주민 전용 어메니티 공간 '더파크사이드클럽 바이(by) 로즈우드서울'은 단지 내에 위치한 로즈우드서울이 직접 운영하는 공간이다. 클럽라운지, 프라이빗 다이닝룸, 하이드로테라피풀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커뮤니티 공간 운영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 로즈우드서울이 맡는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커뮤니티 공간 운영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 로즈우드서울이 맡는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공간 설계는 영국의 대표 디자인 하우스 콘란 앤 파트너스(Conran and Partners)가 맡았다.

단지 중심을 가로지르는 총 330m 길이의 보행자 중심 거리 '더파크사이드 웨이'는 뉴욕 하이라인을 설계한 제임스 코너 필드 오퍼레이션(JCFO)이 조경 디자인을 맡았다.

이 거리는 이태원과 직접 연결되며, 해외 유명 갤러리, 문화 콘텐츠, 고급 브랜드 숍이 배치된다.

또한 전시·공연·예술이 공존하는 '아트&컬처 스페이스'와 일상 속 열린 광장인 '유엔 플라자'도 함께 구성된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은 6호선 녹사평역 인근, 용산공원 예정지 맞은편에 위치한다. 한남뉴타운, 수송부지, 캠프킴, 용산정비창 등 대규모 도시개발지들과 맞물려 시너지가 기대된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관계자는 "서울의 중심을 새롭게 창조한다는 각오로 주거, 문화, 예술, 비즈니스, 호텔 등이 조화를 이루는 세계적인 공간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역삼역 인근인 더파크사이드 서울 갤러리에 위치한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