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 스토어·29CM 회원제 개편…VVIP 등급 신설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6.02 08:49 / 수정: 2025.06.02 08:49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
'무신사머니' 이용 시 추가 혜택 증정
무신사가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회원제를 개편한다. /무신사
무신사가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회원제를 개편한다. /무신사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회원제를 동시에 개편하고 우수 고객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무신사는 오는 7월 1일부터 개편된 회원 등급 제도를 선보인다.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기준과 시스템을 마련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선불충전 서비스 '무신사머니' 이용 시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 등급 산정 기준에 최근 3년간 구매 실적 외에도 다양한 요소가 반영된다. 구매 실적 중에서는 회원들이 온라인 외에도 무신사 스토어 편집샵,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쇼핑한 이력도 등급 산정에 포함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회원별 보유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선할인' 시스템도 도입된다.

최고 레벨 8(다이아몬드)까지였던 무신사 회원 등급에 'VVIP' 격인 레벨 9(블랙 다이아몬드) 등급도 새롭게 추가된다. 누적 포인트 1억점 이상시 달성할 수 있는 레벨 9 회원은 △4% 등급 할인 △최대 8% 등급 추가 적립 △9% 상품 쿠폰 △복수 상품에 적용 가능한 5% 장바구니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9CM는 기존 4단계였던 회원 등급 제도를 7단계로 세분화한다. 신설되는 등급은 △다이버(레벨 5) △러버(레벨 6) △이구패밀리(레벨 7)이고 VIP에 해당된다. 회원 레벨에 관계없이 모두 똑같이 1%씩 제공됐던 등급 마일리지 적립률은 레벨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아울러 선불충전 서비스 '무신사머니' 이용 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회원들이 무신사와 29CM에서 무신사머니를 충전해 상품을 주문하면 등급에 따라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무신사와 29CM 회원들이 각자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등급 산정 금액을 높일 수 있는 '등급 부스트'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신사 서비스를 더욱 많이 이용하는 고객에게 합당한 수준의 우수 혜택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회원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무신사머니 추가 적립, 오프라인 등급 반영 등의 기존에 없던 신규 정책도 도입하고 앞으로도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회원제 개편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