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벤처기업·투자자 한자리에…투자유치·판로확대 기회
  • 박은평 기자
  • 입력: 2025.05.26 14:00 / 수정: 2025.05.26 14:00
농식품부,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 개최
2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에서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농식품부
2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에서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농식품부

[더팩트ㅣ세종=박은평 기자] 농식품 벤처기업과 투자자, 대기업 등이 한자리에 모여 투자유치와 판로확대의 기회를 만들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를 열었다.

이 행사는 농식품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과 투자자, 대기업, 유통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투자유치와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연결되는 미래, 상생의 힘'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로드쇼에는 애그테크 13개사, 그린바이오 17개사, 푸드테크 22개사 등 총 52개 농식품 혁신기업과 투자자, 유통사 등이 참여했다.

투자설명회를 통해 20개 벤처기업은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할 기회를 가졌다.

32개 기업은 제품 전시 및 시연회를 통해 자사의 혁신 기술과 시제품을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투자자와의 1대1 매칭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정부는 스마트농업 등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개발, 창업과 투자, 글로벌 기업 육성 등 다각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농식품 기술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가 쌓이고, 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pep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